'익숙지 않다'와 '익숙치 않다' 중 어떤 말이 맞는지와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[상명대 국어문화원]
안녕하세요? 상명대 국어문화원입니다.
'익숙지 않다'가 맞는 표기입니다.
한글맞춤법 제40항의 [붙임 2]에 따르면 [ㄱ, ㄷ, ㅂ] 뒤에서 끝음절 '하'가 아주 줄 적에는 준 대로 적습니다.
따라서 '익숙하지'에서 [ㄱ] 뒤 '하'가 아주 줄어 '익숙지'와 같이 씁니다.
고맙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