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국어 상담실

묻고 답하기

묻고 답하기

맞춤법이 궁금합니다

김지연 2026-06-15 조회수 20

'반복할까 봐 두려워진다.'에서 '~봐'를 띄어서 써야 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. 붙여 써야 한다고 생각했는데, 맞춤법 검사기에서 띄어 써야 한다고 해서(자세한 문법 설명은 나와있지 않아서) 궁금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