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국어 상담실

묻고 답하기

묻고 답하기

맞춤법이 궁금합니다

김지연 2026-06-21 조회수 8

‘-던’과 ‘-았/었던’의 차이가 궁금합니다. 

예를 들어 ‘먹던 음식’과 ‘먹었던 음식’은 모두 과거를 나타내는 것 같은데, 두 표현의 의미 차이와 쓰임이 어떻게 다른지 알고 싶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