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국어 상담실

묻고 답하기

묻고 답하기

맞춤법이 궁금합니다

김지연 2026-06-25 조회수 1

‘-는 데’와 ‘-는데’는 어떻게 구분하나요? ‘책을 읽는 데 시간이 걸린다’와 ‘책을 읽는데 전화가 왔다’처럼 띄어쓰기와 의미 차이가 헷갈립니다.

다음글
다음글이 없습니다.
이전글
맞춤법이 궁금합니다